사원 과정
2024년 1월 현대 엘리베이터 신입사원 경영시뮬레이션 교육
![작성자](https://bsgcampus.co.kr/wp-content/plugins/card-gallery/images/icon-user.png)
![작성일](https://bsgcampus.co.kr/wp-content/plugins/card-gallery/images/icon-date.png)
![조회](https://bsgcampus.co.kr/wp-content/plugins/card-gallery/images/icon-view.png)
![Vote](https://bsgcampus.co.kr/wp-content/plugins/card-gallery/images/icon-heart.png)
교육 개요
1. 과정 명: 현대엘리베이터 신입사원 경영시뮬레이션 교육
2. 교육 목적: 기업의 ESG 의사결정을 수행하면서 기업 생존과 성장에서 ESG의 중요성을 이해함과 동시에 ESG 역량 수준을 진단하여 전사적 마인드 함양
3. 교육 대상: 현대엘리베이터 신입사원
4. 교육 분반: 15명 3조로 구성
5. 교육 일시 및 장소: 23년 1월 19일, 현대엘리베이터 복지동 3층 미래인재아카데미
교육 세부 내용
1. 경영 시뮬레이션: ㈜비투엘소프트가 개발한 Web 기반 경영 시뮬레이션: Biz-ESG (www.biz-esg.co.kr)
2. 진행 방법: 팀으로 진행, CEO, CMO, COO, CHO, CFO 역할을 수행
3. 진행 시간 및 라운드: 4시간 3라운드 진행
4. 팀별 평가 방법: 단기- 경영성과 창출능력, 장기-지속가능 경영능력 , ESG 경영능력, 혁신능력등 4가지 평가기준
5. 발표 및 경험 공유: 팀별 AAR 작성 및 교육 후기를 Padlet에 공유해서 발표 및 경험 공유
2024 현대엘리베이터 신입사원 교육과정 경영시뮬레이션 과정
전사적 마인드를 함양하고 기업의 ESG 경영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역량을 향상
No.1 simulation 센터 B2L soft
홈페이지: https://bsgcampus.co.kr
2024년 1월 현대엘리베이터 신입사원 교육
이렇게 진행 됩니다.
솔루션 (주)비투엘소프트가 개발한 Biz-ESG
실제 교육에 이용되는 페이지입니다: http://biz-esg.co.kr:8099/student_login
종합 경영 능력-
경영 성과 창출 능력, 지속가능 경영 능력, ESG 경영능력, 혁신 능력의 4가지 관점에서 평가
1월 19일 교육에 사용된 biz-esg 홈페이지입니다.
1단계 오리엔테이션
Biz-esg 소개와 시스템을 이해하기 위한 기본적인 교육을 하고 팀을 구성합니다.
2단계 ROUND 1
Round 1에서는 경영 미션에 생각합니다. 수요 예측과 비전과 목표, 전략을 수립하고
CMO 와 COO, CEO 등 경영 의사결정을 정합니다. ESG비용과 등급분석 손익추정을 더하게 됩니다.
2단계 ROUND 2
Round 2에서는 경영 미션으로 수요예측과 경영목표와 전략 수립에 더불어 KPI를 수립하게 됩니다.
또한 ESG 전략적 의사결정과 시나리오 분석, 현금 흐름 분석을 추가로 하게 됩니다.
2단계 ROUND 3
Round 3에서는 경영 분석에 더불어 전략적 의사결정 프로세스가 추가 됩니다. 재무 분석에서는 현금 흐름과 Risk 관리를 하게 되며 모든 임원들이 참여하여 어떻게 하면 3분기를 잘 진행 할 수 있을까하는 단계입니다.
3단계 종합평가
3단계 종합평가는 지금까지 진행한 부분에서 AAR 작성 , 종합 성과 평가 , 교육 후기등을 작성하여 강의의 수강 과정은 어떻고 어떤 점을 느꼈는지 적고 발표해 보는 시간입니다.
교육 이후
교육 담당자에게 교육 내용 및 후기가 포함된 결과 보고서를 전달드립니다.
교육 후기 중 일부
교육생1 (CEO 역할): 간접적으로 회사를 경영하고 지속발전 가능한 ESG까지 고민하며 운영하는것이 쉽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론으로 배우는 것보다 이렇게 프로그램으로 실천해보는 것이 훨씬 더 이해가 잘 되는 것 같았습니다.
교육생2 (CMO 역할): 영업이익을 만들어 내기 위해 생산량, 가격, 광고비 등을 설정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앞으로는 물류비뿐만 아니라 각 나라의 경제상황 등을 파악하고 마케팅 비용을 설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교육생3 (COO 역할): 4시간동안 경영 시뮬레이션을 해보면서 처음에는 이해조차 어려웠지만 점차 기업의 이윤추구에 어떠한 요소들이 필요한지, 생산계획은 전반적인 지역 경기나 물가등을 고려해서 해야한다는 것들이 대해서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교육생4 (CFO 역할): 오늘 팀원들과 같이 수행해나가는 과정에서 CMO부터 CEO까지 의사결정 과정의 순서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독립적인것이 아닌 유관으로 모두 엮여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시뮬레이션으로나마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생산성 향상을 위해서 어떤 것이 중요한지, 결국 기업이 추구하는 것은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다시금 알 수 있어서 굉장히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교육생5 (CHO 역할): 경영진의 전략에 따라 영업직원의 인원수를 조절하고 급여 및 교육을 어떻게 변화시킬 지 생각을 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해가 조금 부족하지만 흥미가 생겨서 공부해보고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주) B2L Soft 교육 문의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16-2 분당동부루트빌딩 11층 1112호
031) 716 - 9388
bsgcampus@gmail.com
https://bsgcampus.co.kr